파일질라 편집 불가 증상 : 이 파일을 열 때 사용할 앱을 선택하세요

파일질라 편집 불가 증상 – 이 파일을 열 때 사용할 앱을 선택하세요, 이 파일 유형에 연결된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에 대한 해결방법을 포스팅합니다.

wp-config.php 파일을 편집하려고 파일질라 컨텍스트 메뉴에서 보기/편집을 선택하고 즐겨쓰는 에디터인 VS CODE를 선택 해줬는데도 이 파일 유형에 연결된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오류 메세지가 발생했다.

그래서 파일질라에서 편집 > 설정 > 파일 편집 > 사용자 편집기 사용에 VS Code의 경로를 넣어주고 가능한 경우 파일 연동 체계 사용을 클릭하고 재시도하니 이번에는 “이 파일을 열 때 사용할 앱을 선택하세요” 메시지가 계속 떴다. 뭐지? 할 수 있는건 다 한 것 같은데…

생각해보니 윈도우에서 VS Code를 인스톨 형식으로 설치했다가 scoop으로 설치했다가를 반복 하면서 연결 앱 설정이 좀 꼬여있었던 것 같아서 직접 윈도우의 기본 앱 설정으로 들어가서 php확장자의 기본 프로그램을 Visual Studio Code로 선택해주었더니 해결되었다.

혹시 이렇게 해도 내가 원하는 편집기와 연결이 안된다면 파일질라 설정 중 파일편집 > 파일 유형 연결에 내가 열려고 하는 확장자가 기본 편집기 등으로 잘못 연결되어있는지 확인해본다.

위에 보면 php C:\Windows\system32\NOTEPAD.EXE %f 이런식으로 php확장자가 메모장으로 연결되어 있는데 이러면 파일 편집에서 사용자 편집기 사용에 VS Code를 넣어줬어도 메모장으로 열린다.

방법은 php C:\Windows\system32\NOTEPAD.EXE %f 이 부분을 삭제하고 확인을 클릭!

생계형 특급 개발자이자 아들 하나 있는 평범한 아빠. 취미는 요리, 캠핑, 뮤직 페스티발 다니기 등이지만 이 블로그에는 주로 개발관련된 내용만 올릴 예정입니다. 워드프레스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않아 사이트가 허전하지만 좋은 내용으로 채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자주 놀러오세요 ^^
Posts created 54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 Posts

Begin typing your search term above and press enter to search. Press ESC to cancel.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