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록에 예기치 않은 콘텐츠나 유효하지 않은 콘텐츠가 있습니다.

요약 : 워드프레스에서 이 블록에 예기치 않은 콘텐츠나 유효하지 않은 콘텐츠가 있습니다. 메세지가 보이는 경우에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에 대한 글입니다.

우선 메인 블로그쪽에 이것저것 플러그인을 깔아보면서 테스트 중이다.
최근에 외부링크 미리보기를 처리해주는 플러그인인 VISUAL LINK PREVIEW를 설치하고 테스트를 위해 기존 글을 편집하려고 보니 아래와 같이 글 사이사이에 이상한 블럭이 보였다.

아니 클래식은 뭐고 예기치 않은 콘텐츠는 또 뭐란 말인가?
일단 이것저것 만져보면서 알게된 특성을 적어본다.

별 내용이 없는 경우는 지워버리면 되지만 아래와 같이 기존에 작성한 내용이 들어있는 경우를 예로 들어보면

이 상태에서 블럭 복구 시도를 클릭해보면 아래의 3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해결하세요를 선택 해보면 HTML로 전환하는 경우와 고전 블록으로 변환하는 경우에 대해 미리보기를 보여준다.

HTML로 전환시

고전 블록으로 변환시

아마도 기존의 html구조를 테마/플러그인 설치에 따른 현재 에디터의 상태에 따라 기존의 글의 블록을 인식하는 방법이 달라서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보이며 내용이 없는 블럭은 그냥 삭제하고 내용이 있는 블럭은 HTML로 전환하거나 블록으로 변환하면 되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아래와 같이 HTML상태일 때 블럭으로 변환이 가능하고

블럭일 때도 HTML로 편집이 가능하다.

VISUAL LINK PREVIEW 플러그인을 설치해서 이런 증상이 나는 것은 아닌 것 같고 아마도 엘리멘터 플러그인을 설치했다가 비활성화 해서 그런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클래식 이라고 나오는 회색 부분은 클릭해서 블록으로 변환을 하면 현재 에디터의 블럭으로 변경된다.

위와 같은 처리를 해주니 게시글 블록간 행간격이 정상적으로 나온다.

웹개발을 십수년 넘게 했어도 워드프레스는 초보다 보니 사소한 것 하나 하나가 다 새롭다.

뭐 어차피 인생은 삽질의 연속이다.

받아들이고 열심히 하는 수 밖에 ^^

생계형 특급 개발자이자 아들 하나 있는 평범한 아빠. 취미는 요리, 캠핑, 뮤직 페스티발 다니기 등이지만 이 블로그에는 주로 개발관련된 내용만 올릴 예정입니다. 워드프레스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않아 사이트가 허전하지만 좋은 내용으로 채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자주 놀러오세요 ^^
Posts created 54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 Posts

Begin typing your search term above and press enter to search. Press ESC to cancel.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