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lipse] 이클립스에서 주석 단축키 작동 안될 때

오늘 작업을 하다가 늘상 하듯이 이클립스에서 소스 여러줄을 선택 해 놓고 주석(코멘트) 단축키로 주석을 치는데 먹질 않는다.

이럴때 확인해야 할 것은 설정 및 다른 프로그램에서 전역 단축키가 설정되어 있지는 않은지 확인 하는 것이다.

이클립스 설정 확인 : Preferences -> General -> Keys에 가서 헤더쪽 Binding을 클릭하면 키 바인딩 값으로 정렬을 시켜서 살펴 볼 수 있다.

흠.. Ctrl+Shift+C에 바인딩 된 커멘드가 이렇게 많다니..

우선 내 경우 이클립스 단축키 지정은 이상이 없음을 확인.

그렇다면 다른 프로그램의 전역 단축키가 원인일 확률이 99.99999%

평소에 띄워놓고 쓰는 프로그램들을 하나씩 꺼가면서 추적을 했더니 캡춰할 때 유용하게 써왔던 반디카메라의 전역 단축키가 Ctrl+Shift+C였다. 찾았다!

클립보드 복사 단축키의 값을 다른 값으로 바꿔주자 이클립스의 코멘트 단축키가 정상 작동하였다.

생계형 특급 개발자이자 아들 하나 있는 평범한 아빠. 취미는 요리, 캠핑, 뮤직 페스티발 다니기 등이지만 이 블로그에는 주로 개발관련된 내용만 올릴 예정입니다. 워드프레스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않아 사이트가 허전하지만 좋은 내용으로 채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자주 놀러오세요 ^^
Posts created 54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 Posts

Begin typing your search term above and press enter to search. Press ESC to cancel.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