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구글 애드센스 abs.txt 경고 해결하기

abs.txt warning

어제 신청한 구글 애드센스가 벌써 사이트에 뜨길래 기쁜 마음으로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해보았다.
그랬더니 아래와 같은 경고문구가 뙇!!

구글 애드센스 abs.txt 경고

수익 손실위험이라고?! 안그래도 나스닥이 지옥 가고 있어서 심란한데.. 이게 뭔소리지?! 하고 해결책을 구글링 해보았다.
그런데 사실 이 경고의 해결방법은 아래 링크에 나와있다.

하지만 개발자가 아니라면 한번에 알아듣기가 쉽지 않다. 요약해서 얘기하자면 abs.txt파일을 다운받아서 워드프레스가 설치된 계정의 루트 디렉토리(보통은 /var/www/html)에 업로드하라는 의미.

해결방법

경고메세지에 표시된 ‘지금 해결하기’ 링크를 클릭하고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여 abs.txt 파일을 다운받는다.

abs.txt파일에는 다음과 같은 형식의 값이 들어있을 것이다.

google.com, pub-0000000000000000 , DIRECT, fblablablabla

해당 파일을 자신의 웹호스팅 계정의 웹루트(워드프레스가 설치되어 있는 디렉토리)에 업로드 하면 된다.
적용되었는지의 여부는 며칠 기다려서 구글 애드센스에 경고메세지가 사라졌는지 확인하면 된다.

abs.txt 파일은 무엇인가?

abs.txt파일은 IAB Tech Lab에서 2017년 봄에 개발한 광고 정보 관련 파일이며 광고 투명성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의 파일이라고 한다. (쉽게 설명하면 광고시장을 클린하게 하기 위한 명세라고 보면 될 것 같다)
각 필드별 정보는 다음과 같다.
필드 #1 : 광고시스템의 도메인명 (예로 애드센스인 경우 구글이 되겠다)

필드 #2 : 광고가 게시될 웹마스터의 계정 (광고시스템의 어카운트. 애드센스인 경우 pub-숫자형식)

필드 #3 : 계정유형 (어카운트의 유형으로 DIRECT, RESELLER등이 있고 차후 속성이 추가될 수 있다고 함 )

필드 #4 : 인증기관 ID

위의 명세는 구글 Ads.txt 가이드에 링크된 아래 주소에서 참조하였다.

abs.txt에 보다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다음 링크를 방문 바란다.

생계형 특급 개발자이자 아들 하나 있는 평범한 아빠. 취미는 요리, 캠핑, 뮤직 페스티발 다니기 등이지만 이 블로그에는 주로 개발관련된 내용만 올릴 예정입니다. 워드프레스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않아 사이트가 허전하지만 좋은 내용으로 채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자주 놀러오세요 ^^
Posts created 54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 Posts

Begin typing your search term above and press enter to search. Press ESC to cancel.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