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스 배치파일 무한 루프 만들기 (도커싱크 멈춤 해결)

도스 배치파일 무한 루프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메모장 또는 에디터를 열고 다음과 같은 내용을 입력 후 배치파일 확장자로 저장한다. (.bat)

(your command here에는 본인이 반복 실행하고 싶은 내용을 입력)

:a
your command here
goto a

이걸 왜 찾아보게 됬냐면 docker-sync의 unison 파일 동기화가 일정시간 변경된 파일이 없으면 자꾸 동기화를 멈춰서 재시작시키면서 시간을 엄청 까먹는다.

이걸 해결해보려고 배치파일로 프로젝트 루트의 특정 텍스트파일을 계속 갱신하도록 했다.

테스트 결과 기존에는 30분정도 동기화 작업이 없을 시 자주 멈췄는데 이제는 거의 동기화가 끊어지지 않는다.

나이스!

docker
docker
생계형 특급 개발자이자 아들 하나 있는 평범한 아빠. 취미는 요리, 캠핑, 뮤직 페스티발 다니기 등이지만 이 블로그에는 주로 개발관련된 내용만 올릴 예정입니다. 워드프레스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않아 사이트가 허전하지만 좋은 내용으로 채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자주 놀러오세요 ^^
Posts created 54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 Posts

Begin typing your search term above and press enter to search. Press ESC to cancel.

Back To Top